새롭게 학기도 시작하고, 무언가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뿜뿜일 때가 바로 연초죠!
게다가 4-5월에는 시험이나, 자격증 시험들도 많아서, 더욱더 교육에 돈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 온라인 강의들도 워낙 많아서 일일히 강의들을 찾아보기 힘들고, 후기들 믿을 수도 없고..
각 수업마다 돈을 내기 벅찰 때 있으시죠?!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서비스 클래스 101!
기존에는 개별강의를 결제하는 방식만 있었는데 (너무 비싸다는 의견이 있었죠ㅜㅜ), 현재는 구독 방식도 추가되어서 좀더 자유롭고 합리적이게 많은 분야의 강의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저는 잘 사용하고 있거든요!
무언가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기 딱 좋은 시스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클래스 101 구독 반년차를 접어들면서 느낀 점을 상세하게 공유해드릴게요!
아 ! 그리고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게, 클래스 101은 다양하게 구독권 할인 이벤트 진행하고 있어서 첫 시도하기 좋아요!
저도 1000원 이벤트로 해당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보게 되었어요!
현재는 찾아보니, 대학생 50% 할인 이벤트 진행하고 있네요! 관심있으신 분들 아래 이미지 통해 확인해보세요 :)
(클래스 101 구독 할인받기 ⬇️ CLICK)
클래스 101은 무엇인가요?
클래스 101 (Class 101)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에요!
특정 분야만 다루는 것이 아닌 일러스트, 공예, 코딩, 부동산, 부업 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가 있다 보니 초보자들이 입문하기 좋은 클래스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클래스 101+는 기존의 클래스 101이 제공하던 개별의 강의를 결제하는 방식에서 구독 방식으로 변경되어 2800여 개의 강의를 연간과 월간 두 가지 구독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월간 구독권은 19,000원을 내며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고, 연간 구독은 한 번에 18,9000원을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구독을 이용하면 월간 구독 가격을 12개월로 합쳤을 때보다 17,000원 싼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래스 101을 이용하며 느낀 좋은 점
저는 1000원 이벤트로 클래스 101을 이용하게 됐어요! 싼 가격으로 진입장벽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플랫폼의 혜택을 완전히 파악할 수 없기에 월간 구독으로 첫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든 연간 구독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으니, 먼저 월간 구독으로 사용해 본 후 자신과 맞는지 판단 후에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클래스 101은 SNS광고로 익숙했고 소문을 들어 관심이 가던 서비스였는데, 해당 이벤트로 입문하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워낙 배우고 싶은 것도 많고, 다양한 것에 흥미가 많기 때문에 기대를 갖고 사용하기 시작했고 대략 반년간 사용 중이에요.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만족감으로
1️⃣첫 번째는, 당장 실행하면서 해보기 좋은 수업들이 많다는 점이었습니다. 일상에서 부담을 갖지 않고 실행하기 좋은 주제들과 짧은 강의 시간으로 수업을 듣는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깊이 있는 콘텐츠를 기대했다면 아쉬울 수 있겠지만, 새로운 분야에 대한 두려움과 진입장벽을 낮춰준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클래스 101의 큰 장점입니다. 워낙 부수입이나 사이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수업들이 많아서 깊이 있는 수업을 기대하기보단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입문을 돕는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한 분야를 깊숙이 공부한다기보단 지식 하나 늘린다는 생각으로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추가적으로 느낀 점은 강의자들이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더욱더 해당 분야에 대해 소통하고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미션같은 것들을 해나가면서 소통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2️⃣두 번째로는 앞서 말한 주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요즘 세대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 수업들이 많습니다. 요즘 많은 키워드로 언급되는 주제인 부수입, 디지털 드로잉, 3D, 투자, 메타버스 등의 강의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나와있는 영상들만 시청해도 왠만한 트렌드는 파악할 수 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어떤 것들이 트렌드이고, 무슨 분야가 인기를 끌고 있는지 파악하기에도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클래스 101을 이용하며 느낀 아쉬운 점
앞서 이야기한 장점들과 반대로 플랫폼을 직접 이용해 보며 느낀 아쉬운 점들로,
1️⃣ 첫 번째로는 서비스 특성상 완전히 깊이 있는 수업을 기대하긴 어렵다는 것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초기에는 그래도 일일히 하나의 정보를 찾는 과정이 귀찮고, 개인의 경험이 녹아든 강의로 리서치나 분석할 시간을 줄여준다는 장점을 느꼈지만, 동시에 아는 내용과 정보들이 주를 이룬 수업이 많아 아쉬웠습니다. 실제로 인터넷을 찾으면 나올 수 있는 정보들을 말로 풀어 설명해주는 수업들이라는 평들이 다수 존재했습니다. 수업 과정 중 굳이 강의로 만들기 보다 기본적인 내용, 통상적인 정보와 팁들은 파일로 정리하여 수업 자료로서 공유하는 방법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단점은 아래 단점과도 연결이 됩니다. 강의자에 따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강의는 매 수업 퀄리티가 좋으나, 어떤 수업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2️⃣ 두 번째로는, 강의자에 따라 수업의 퀄리티가 천차만별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어떤 강의든 나올 수밖에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강의자의 역량에 따라 수업의 퀄리티가 달라지는데, 클래스 101은 전문가가 가르치는 수업이 아니라 왕초보가 초보에게 입문할 수 있는 개념 정도를 가르치기 때문에 양질의 콘텐츠라고 하기엔 아쉬운 점들이 느껴집니다.
총정리!
저는 긍정적인 시선으로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합리적인 가격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첫 시작을 하게 만들어준다는 점을 큰 강점으로 생각하고, 짧은 강의라도 접하며 조금씩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것도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관심있는 분야의 커뮤니티에 속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강의자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실력과 의견들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작할 동기가 필요하거나, 무료한 일상에 자극을 주고 싶다면 한번 이용해 봐도 좋은 서비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니, 첫 시작에도 무리가 없구요!
이번년도도 알차게 살아봐요 :)
'생각의 발견 (THINK) > 정보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개편된 '특례보금자리론' 자격과 궁금한 정보 알아보기! (0) | 2023.04.09 |
---|---|
2023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및 조건 (0) | 2023.04.07 |
청년 도약 계좌 신청 방법 및 조건 (+ 청년 희망 적금과 비교!) (0) | 2023.04.06 |
봄맞이 일본 여행, 항공기는 '에어서울' 특가 이벤트로 싸게 가기! 수하물도 0원! (0) | 2023.03.31 |
20분 공복 유산소로 -5kg 다이어트! 효과적인 운동 추천 및 방법 (0) | 2023.03.24 |
댓글